롯데몰 광명점 2층위 위치한 '토이저러스 광명점' 매장 전경/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지난 17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있는 롯데몰 광명점 2층에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 광명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토이저러스는 세계 32개국에서 1400여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완구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2007년 국내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4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놀이 중심지’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했다.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 ‘닌텐도 샵’, ‘반다이 샵’ 등 인기 브랜드 존을 숍인숍 형태로 구성했다.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은 캐릭터 아트워크 중심으로 꾸몄다. 신상품을 포함한 완구, 팬시 등 다양한 티니핑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레고샵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반다이 샵은 키덜트 고객을 위한 건프라 및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100여종 상품을 마련했다.

광명점은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인 ‘라이브스케치’를 도입했다. 고객이 색칠한 그림이 대형 스크린에서 움직이는 형태다. 놀이와 미술을 결합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말에는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존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