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로보틱스는 아랍에미리트(UAE)에 본사를 둔 다스홀딩(DAS HOLDING)의 자회사 야스헬스케어(YAS HEALTHCARE)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UAE 두바이 중심 상업 지구인 비즈니스베이(Business Bay) 내 ‘페닌슐라(Peninsula)’에 K뷰티 및 메디컬 웰니스 센터를 공동 설립·운영하기로 했다. 올해 말 문을 여는 것이 목표다. 메타로보틱스는 이 시설이 중동 최초로 의료 인허가를 받은 한국식 미용·웰니스 센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타로보틱스는 또 야스 헬스케어와 합작 법인(JV)을 설립해 리프팅·줄기세포 치료, 모발이식, 한방 다이어트, 치과 분야 통합 미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타로보틱스는 병원 개설을 넘어 ‘종합 K메디컬 플랫폼’을 수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관계사 모모랩스(모발이식·두피케어), 자회사 메타약품(리프팅, 피부과, 줄기세포, 기능성 화장품, 한방 다이어트, 임플란트)과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내재화한 인공지능(AI) 기반 모발이식 로봇 ‘아타스iX(ARTAS iX®)’를 활용해 차별화된 기술력도 선보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메타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회사의 차세대 K뷰티 의료 플랫폼을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에 전파하는 시작점”이라며 “성공적인 JV를 시작으로 중동 전역, 더 나아가 유럽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