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투자·유통 전문 기업 넥사다이내믹스(351320)는 전략적 투자한 비엠코스(BMCOS)의 뷰티 브랜드 ‘비알머드(BRMUD)의 성장 바탕이 보령의 천연 머드(Mud·진흙)라고 23일 설명했다.
넥사다이내믹스에 따르면 비알머드의 주력 제품인 ‘릴리프 머드 마스크(옛 리커버리머드마스크)’와 ‘릴리프 머드 팩투폼 클렌저(옛 리커버리머드팩투폼클렌저)’는 모두 핵심 원료로 보령 머드를 쓴다.
보령 머드는 규소, 칼륨, 나트륨, 황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피부 정화나 모공 관리, 진정, 보습 등에 효과가 좋다는 게 비알머드의 설명이다.
비알머드의 효자 상품인 ‘릴리프 머드 마스크’에는 보령 머드가 30만ppm 들어있다. 밀가루 입자 대비 40분의 1 수준인 초미세 머드 파우더 공법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모공 속 깊은 곳의 노폐물과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하는 효과를 만든다고 한다.
비알머드는 “릴리프 머드 마스크는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모공 수, 면적, 부피, 깊이 개선에 도움을 주는 ‘4중 모공 케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비알머드의 릴리프 머드 팩투폼 클렌저 역시 머드팩의 노폐물 흡착 기능과 폼 클렌저의 세정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마른 얼굴에 도포 후 1분간 머드팩으로 사용한 뒤, 물을 묻혀 문지르면 풍성한 거품의 폼 클렌저로 변하는 ‘트랜스포밍 제형’이 특징이다. pH 5.5의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 유수분 균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세정력 99%라는 강력한 세정 효과까지 인체 적용 시험을 토대로 입증했다.
넥사다이내믹스는 세계적 팝스타인 카디비(CardiB)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비알머드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극찬할 만큼 제품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사다이내믹스 관계자는 “비알머드는 보령 머드라는 독보적 자연 원료에 혁신적 기술력을 더하고, 까다로운 인체 적용 시험과 소비자들의 실제 후기로 그 가치를 증명해 나가고 있다”며 “단순 화장품을 넘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오션 테라피’ 솔루션 행보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