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학연구원은 고산테크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잉크젯 프린팅용 재료 및 공정 핵심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학연 연구진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박막을 정밀하게 쌓는 공정의 한계를 극복하게 해주는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개발했다. 고산테크는 화학연의 화학소재부품 상생기술협력센터에 입주해 기술자립화 등을 위해 화학연과 협력할 계획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운당나눔재단으로부터 10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 기부금은 울산 지역 청년 창업을 촉진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19일 열린 기탁식에는 이상현 운당나눔재단 이사장, 이문웅 이사, 전경술 이사 등 재단 관계자들과 박종래 총장, 안현실 연구부총장 등 UNIST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과학기술 분야 여성 재직자 네트워킹 포럼을 오는 7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변화하는 과학기술 환경에서의 성공적 적응과 커리어 발전 전략’을 주제로, 신진·중견 여성과학기술인이 리더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과학기술 분야에 재직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