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여름철 피부관리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는 동국제약의 여름철 피부 케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동국제약(086450)은 서울 중구에서 ‘여름철 피부 관리 캠페인’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여름에는 일광 화상, 상처, 벌레 물림, 피부 장벽 손상, 기미가 나타나기 쉽다. 상처에는 마데카솔 시리즈, 일광 화상과 벌레 물림에는 센스킨크림, 여드름은 센스팟스팟이 도움 된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동아제약은 치아 교정기 세정제 클리덴트 세정폼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얼룩 플라크 제거, 미백, 살균 향균에 도움 된다. 구강 세균 4종 살균 효과 99.9%를 살균력 테스트에서 확인했다. 특허받은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자동차 보험 진료 기관’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자동차 보험 진료 기관은 교통 사고 환자를 보험으로 진료하고 심평원에 진료비를 청구하는 의료 기관이다. 지난해 기준 전체 의료기관의 28%에 해당한다. 심평원은 “교통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에게 맞는 의료기관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고 했다.

차바이오텍(085660)은 CHA줄기세포연구소가 최우수 기업 부설 연구소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약 80개의 세포 치료제 관련 특허 기술을 갖고 있다. 암, 파킨슨병, 노화 같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쎌바이오텍(049960)은 ‘듀얼코팅’ 기술을 고도화해 한국, 일본, 중국, 미국, 유럽 5개국에서 특허를 등록했다고 9일 밝혔다. 살아있는 유산균을 단백질과 다당류로 이중 코팅해 장까지 안전하게 전달하는 기술이다. 회사는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기존 비코팅 유산균보다 221배 높은 장내 생존율을 인체 적용 시험에서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