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가 부산에서 ‘더샵 당리센트리체’를 이달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더샵 당리센트리체 예상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부산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 59~84㎡, 총 821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 가운데 35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124가구 ▲73㎡B 121가구 ▲84㎡C 112가구 ▲84㎡D 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하구는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를 갖춰 서부산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곳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예정)와 첨단 제조업 중심의 서부산스마트밸리(예정)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300병상 규모의 서부산의료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을 따라 대규모 도시정비사업도 이뤄지고 있다. 부산시에 따르면 대티역부터 하단역까지 총 12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부산1호선 당리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대티터널, 낙동대로, 을숙도대교 등을 통해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내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2029년 개통 예정),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2029년 개통 예정) 등이 개통하면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에서는 낙동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당리중학교, 사하중, 부산여자고등학교, 건국고, 부산일과학고, 동아대학교 등 학교도 많다. 당리시장, 하단오일상설시장, CGV, 사하구청 등이 인접하고, 지하철역 주변 다수의 병원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국립 부산 치유의 숲이 위치한 승학산도 단지와 가깝다. 낙동강철새도래지, 을숙도생태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더샵 당리센트리체 시공은 포스코이앤씨가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국토부가 발표한 하자 판정 건수 상위 20개사 현황에는 포스코이앤씨의 이름이 제외됐다. 포스코이앤씨가 지은 아파트의 하자 분쟁 비율은 1% 미만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사하구에서 더샵 브랜드 아파트를 처음 선보이는 만큼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완성도 높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샵 당리센트리체 견본주택은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서 이달 안에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