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피니트 AI 콤보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질감을 강조하는 공법을 적용하고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터치만으로 열리는 ‘히든 도어’도 적용해 돌출되는 부분 없는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깊이도 기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대비 10㎜ 줄어들어 더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에 선보인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모두 탑재해 사용자 맞춤형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다양한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터치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별도의 허브 없이도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와 전구, 스위치 등 다양한 다른 물건도 제어 가능하며 AI 음성비서 ‘빅스비’로 음성 제어도 할 수 있다.
또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 오염도를 감지해 AI로 맞춤 케어하는 ‘AI 맞춤+’, 세탁 최대 60%·건조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스마트싱스 앱의 ‘AI 절약 모드’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이 밖에 세탁물의 오염도를 학습하고 무게와 오염도에 맞춰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AI 세제자동투입’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의 세탁과 건조 용량은 각각 25㎏·18㎏으로, 비스포크 AI 콤보 대비 세제함 크기는 400ml 이상 커져 한 번 세제를 넣으면 최대 17주까지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춰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