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에이전시 뉴턴그룹(대표 조원희)이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플래닛 뉴턴(Planet Newturn)’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프로젝트 공식 사이트를 정식 오픈했다.

‘플래닛 뉴턴’은 ‘AI 시대, 기획자의 상상력은 어떻게 구현되는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실험적 콘텐츠 플랫폼으로, ‘플래닛 뉴턴’ 공식 사이트는 AI로 제작된 콘텐츠 사이트라는 점이 눈에 띈다.

일부 디자인이나 영상 요소에만 AI를 도입한 수준을 넘어, 전체 기획단계부터 구조 설계, 스토리보드, 카피, 디자인, 영상까지 전 과정을 AI 기술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전면 AI 콘텐츠 사이트라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기획자와 퍼블리셔가 직접 작성한 프롬프트만으로 사이트의 콘텐츠 구조가 형성되고, AI가 이를 바탕으로 영상, 카피, 이미지 등을 자동 생성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뉴턴그룹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술 시연이 아닌, AI와 사람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제작 흐름을 실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뉴턴그룹은 LG SIGNATURE Global microsite로 ‘앤어워드 2023’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가전 분야 Grand Prix 선정을 비롯해 ‘웹어워드 코리아’, ‘i-Award 인터넷 에코어워드’ 등 다수의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에이전시다.

뉴턴그룹 관계자는 “AI는 이제 단순한 도구로 활용되는 수준을 넘어서 창작의 동반자로 진화하고 있다”며 “금번 오픈된 ‘플래닛 뉴턴’은 그 가능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