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 솔루션 전문기업 업리치는 연합뉴스경제TV ‘매거진Y’의 AI 재테크 편에 출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AI를 활용한 가상자산 재테크가 최근 투자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업리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가상자산에 대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자동매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편의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업리치는 두나무, 빗썸, 코인원 등이 속해있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정식회원사이자 다양한 AI개발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AI자동매매 투자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최근 AI매매알고리즘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한 유망IT기업이다. ISO9001은 ISO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품질표준규격으로, 해당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업계에서는 업리치가 유일하다. 또 국내에서 유일하게 듀얼 AI를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이처럼 업리치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비트와 빗썸에 이어 바이낸스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업리치 관계자는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의 월스트리트에서는 이미 시스템 트레이딩이 보편화되고 있다. 또 일부 고액 자산가들 역시 인공지능과 시스템 트레이딩을 결합한 AI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며 “현재 국내에서 클릭 한번으로 자동으로 매매가 이뤄지는 시스템은 업리치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가상자산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우수한 AI자동매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