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글로벌 연구개발(R&D) 인재 확보를 위해 유럽에서 채용 행사인 배터리 테크 콘퍼런스(BTC)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BTC는 지난 21일(현지 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다. BTC가 유럽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옥스퍼드대, 취리히 공과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로잔 공과대 등 유럽 주요 이공계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선발된 석·박사 인재 25명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김동명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김제영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진규 최고디지털책임자(CDO), 김기수 최고인사책임자(CHO) 등 주요 경영지니 참석했다.
김 CEO는 행사에서 ‘CEO 커리어 스토리’ 세션을 통해 재료공학 박사로서 LG 입사 후 연구 개발, 사업부장, 기획 등을 거쳐 CEO에 이르기까지 경험을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직접 소통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BTC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역량을 보유한 R&D 인재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연구개발과 차세대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 확대와 더불어 ‘도전과 도약’을 이끌 인재 선점에도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