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5년 온라인 수출 품목별 전문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장품과 패션 등 해외 소비자 관심이 높은 품목에 대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수출 중소기업 임직원과 국내체류외국인(유학생·국내 중기 취업희망자)로 오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17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15회 전 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품목별 산업 이해 및 동향과 수출 준비 사항 전반을 다루는 입문 교육과정과 온라인 수출 현장에서 필요한 전략과 기술을 다루는 실습 교육과정, 실전 판매 마케팅 전략·네트워킹 등 실무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해외 판매 교육과정 총 3개의 과정으로 나뉜다.

교육 참여 신청은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생 50명, 온라인 교육생 200명 총 250명을 선발한다.

박장혁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실전 판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중심형 체계적 프로그램”이라며 “중진공은 단계별 맞춤형 온라인 수출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