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009450)이 ‘3차원(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그리고 두 제품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에 대한 월 2만~3만원대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달 보일러 등 기존 사업 외에 전기 및 가스레인지, 레인지후드, 전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제품을 포함한 나비엔매직을 출범시킨 경동나비엔이 구독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주방기기 사업 강화에 나선 것이다.
경동나비엔의 ‘3D 에어후드’는 실내 공기질 오염의 주범인 요리 매연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전방과 좌우 측면 등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 냄새 등이 실내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구독 희망 고객은 3년부터 6년 사이의 구독 기간과, 6~12개월 케어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구독 기간 및 케어 주기에 따른 월 구독료는 2만2900원~2만4900원이다. 케어 서비스는 후드 표면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기 위한 스팀 케어 클리닝, 송풍기 및 필터 관리, 소모품 클리닝 및 교체, 피톤치드 탈취 등이 포함된다.
환기청정기는 공기 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설루션’이다. 공기 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자외선(UV) 발광다이오드(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1대로 집안 전체의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구독 기간(3~6년)과 케어 주기(6~12개월)에 따라 월 3만원대 구독료로 사용할 수 있다.구독 기간 무상 사후관리(AS)를 받을 수 있다.
두 제품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는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계해 실내 공기질을 통합 관리한다.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가 이를 감지해 작동을 시작하고, 이어 환기청정기의 급기모드가 가동되면서 요리 매연을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해 쾌적한 주방환경을 구현한다. 에어모니터를 통해 이산화탄소 농도 등 실내 공기질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구독 시 결합 할인이 적용돼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를 각각 구독할 경우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구독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4월 1일부터 3D 에어후드 구독을 신청하면 12개월분의 구독료를 50% 할인해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