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발매 소식 전하는 임영웅./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임영웅이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이 다음 달 29일 정규 2집 ‘아임 히어로 2’(IM HERO 2)를 발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5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이후 3년 2개월 만에 공개되는 앨범이다. 임영웅은 이번 정규앨범에서 발라드·트로트·팝·힙합·댄스·포크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을 소화했다.

임영웅은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에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왕 의상을 입고 ‘건행국 제1대 왕 웅조’로 영상에 등장한 임영웅은 “행복이라는 게 뭐 별것 있겠느냐. 남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랑 담소 나누며 그렇게 살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영웅이랑 건행국에서 지금처럼 백년해로하길 바란다. 다 같이 풍악을 울려라”라고 외치며 웃었다. 팬클럽을 상징하는 하늘색 배경 위로 하트 모양 구름이 피어오르고, 앨범 이름과 발매 일정이 공개됐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앞서 임영웅은 지난달 16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규 앨범 발매와 하반기 콘서트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야 무대 위에서 더 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는 데 시간이 꽤 걸렸다”라며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구성했는데, 진짜 너무 좋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