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한솥도시락 제공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한솥도시락은 꾸준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소비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해 온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설문조사와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신뢰도와 호감도, 인지도, 브랜드 경영, 소비자 경영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한다.

한솥도시락은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키워드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과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환경 보호 활동은 건식 세척이 가능한 무세미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3만톤의 물을 절약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기도 했다.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따뜻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아동 복지기관 및 장애인 단체에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 190개를 후원했다. 또 4월에는 장애 인식 개선 행사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에 동백도시락 10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창립 이후 꾸준히 이어온 ESG 경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보다 다양한 ESG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소비자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