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 마늘떡볶이 녹화방송(GS마이샵) 장면. /GS샵 제공

GS샵이 ‘이모카세 1호’로 잘 알려진 김미령 셰프의 ‘마늘 떡볶이’를 간편식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GS샵은 7일 오후 6시 35분에 TV홈쇼핑으로 ‘이모카세1호 마늘떡볶이’를 방송할 예정이다. 마늘떡볶이는 김 셰프가 운영하는 즐거운 식당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김 셰프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당시 흑수저 여성 요리사 중 유일하게 최종 8인까지 올라가 6위를 차지했다.

이모카세 1호 마늘 떡볶이는 즐거운 술상 코스 메뉴 중 마지막에 제공되는 요리로, 국내산 다진 마늘을 듬뿍 넣었다. 보통 맛과 순한 맛 고춧가루를 김 셰프 황금 비율로 배합하고, 청양고추액을 더해 식당에서 제공되는 요리의 맛을 똑같이 구현했다.

김 셰프는 지난해 말 편의점 GS25와도 협업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전장김’, ‘도시락 김’, ‘들기름 비빔밥’, ‘특순대국밥’ 등을 내놨는데 예약 판매로 진행한 ‘전장김’의 경우 1시간 만에 준비수량 1500세트가 모두 팔렸다. 이어 선보인 ‘도시락 김’은 3월 말까지 낱개 기준 120만 봉이 판매됐으며 비빔밥과 순댓국도 30만 개 판매됐다.

이번에 생방송으로 선보이는 이모카세 1호 마늘 떡볶이 역시 지난 3월 중순 데이터 홈쇼핑을 통해 사전 공개했는데, 해당 방송에서 낱개 기준 1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